자주하는질문

※ 자주하는질문 QnA 정리 ※

Q. Microsoft 365 인증코드 확인

A. 교직원은 업무포탈 또는 담당 선생님(정보부장)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.

 학생(학부모)는 학교 담당 선생님(정보부)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.

 * 확인 안될 시 헬프데스크로 문의

 

Q. 회원가입 방법

A. M365 관리 사이트(https://office365.gwe.go.kr)를 통해 가입 가능합니다.(매뉴얼 참고)

 

Q. 계정생성 후 로그인 시 2차인증 방법

A. MS에서 보안을 위해 2차인증 진행을 안내하고 있습니다휴대폰에 앱 다운로드 후 인증
설정을 해주셔야 합니다.(매뉴얼 참고)

 

Q. 오피스 설치 방법

A. M365 관리 사이트(https://office365.gwe.go.kr) 또는 

M365 사이트(https://m365.cloud.microsoft/)에 로그인 후 설치 가능합니다.(매뉴얼 참고)

 

Q. 계정 생성 가능 수량

A. 소속 학교로 1인 1계정 생성 및 사용 가능합니다.

 

Q. 전근/전학 또는 졸업 시 계정 사용 가능 여부

A. 해당 학교에 재직/재학 중에만 사용이 가능하며전근/전학 시 이동 학교로 신규 계정 
생성 후 기존계정은 삭제 해주시기 바랍니다.

 

Q. 계정 삭제(회원탈퇴방법

A. M365 관리 사이트(https://office365.gwe.go.kr)에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에서 회원탈퇴 
가능합니다.

 

Q. 비밀번호 변경 방법

A. M365 관리 사이트(https://office365.gwe.go.kr)에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의 나의정보 
수정하기에서 가능합니다.

 

Q. 비밀번호 분실 시 찾는 방법

A. M365 암호 재설정 사이트(https://passwordreset.microsoftonline.com/)에서 재설정 
가능합니다.

 

Q. 관리자 계정 확인

A. 학교별 관리자 계정은 담당 선생님(정보부)께서 관리하고 계십니다

 관련 문의는 헬프데스크로 연락(소속학교 인증 필수)

 

Q. 학생계정 일괄 생성

A. 계정 리스트 전달주시면 직접 생성 후 전달드립니다.

 

Q. 휴대폰 또는 연락처 변경에 따른 2차인증 로그인 오류

A. 2차인증 등록된 정보 변경이 필요합니다.

 헬프데스크로 문의(정보 인증 필수)